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유희왕 덱 레시피

[유희왕 덱추천] 진 여섯무사(황행육무) 덱 ver.1

 

 

한때 큰 인기를 몰았던 황행육무 덱입니다

(ocg 기준)

 

 

이 황행육무 덱에 제가 가장 애용하는 유토피아를 섞은 덱인데 나름 괜찮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여섯무사의 주요 플레이는 폭풍 소환이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여섯 무의 문과, 도량, 결속을 이용하여 여섯 무사들을 빠른 드로우 + 빠른 필드 소환을 할수있습니다

 

 

 

 

대체로 상대의 마법, 함정을 막기위해 시엔을 먼저 소환한후

 

 

여유가 된다면 (엑시즈 택틱스와 유토피아를 소환할수 있는 상황)

더 샤이닝까지 불러내어 패를 수급할수 있습니다

 

 

 

 

 

급하게 만들어본 덱이라 초반에 마법카드가 너무 자주들어오는 문제가 있는것 같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마법카드를 조금 빼니 이것도 조금 애매하여 일단은 마법카드를 많이 넣었습니다

 

 

 

 

레벨 4의 몬스터와 그림자 무사로 스타더스트 차지 워리어를 불러내고

 

또다시 그림자 무사를 이용하면 꽤나 쉽게 크리스탈 윙도 불러낼수 있더군요

 

 

하지만 주로 함정 카드인 양날의 활인 검술과 궁극 배수의 진으로만 소환이 쉽던것 같습니다

 

 

 

 

 

패만 잘뜬다면 좋은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이덱은 다른 덱들보다 더욱 손을 많이 봐야할것 같네요~

 

 

 

여섯 ocg.ydk